728x90

2025/03 4

기아 EV3 에어 롱레인지 두 달 사용기

저는 전기차를 탑니다. 제 소유는 아니고 롯데렌터카를 통해 5년 장기렌터카로 운행중에 있습니다. 구입이 아니라 장기렌터카를 선택한 이유는 나중에 따로 글 남기기로 하고, 오늘은 EV3 에어 롱레인지 모델에 대해서만 쓰겠습니다. 저는 운전을 얌전하게 하는 편입니다. 급가속, 급감속은 거의 하지 않고, 급출발 같은 건 해 본 적도 없습니다. 제 친구는 그런 저에게 '노인네 운전'이라고 하기도 하지만 차는 어디까지나 이동수단이고, 나를 포함해서 동승자가 가장 편안한 상태로, 가장 안전하게 목적지까지 도착하는 게 제 운전 철칙이다 보니 굳이 급가속, 급감속을 할 필요도 없고 규정속도 지켜 가면서 달리고 있습니다. 차는 2025년 1월 17일에 인수하였습니다. 계약 후 일주일도 되지 않아(정확히는 24년의 재고차..

닭강정의 원조 속초 만석 닭강정 - 신포 보고 있나, 이게 닭강정이다

얼마 전 인천 신포시장의 명물 신포닭강정을 구입해서 먹어 보고 후기를 남겼습니다. 굉장히 실망스러워서 이래저래 맘이 안 좋았는데 그걸 보고 여자친구가 택배로 닭강정을 보내 주더군요. 간단히 소개해 보겠습니다. 닭강정 개발자의 집 만석 닭강정 이네요. 로고는 닭을 형상화한 것 같은데 재밌는 모양입니다. 박스에는 만석 닭강정에 대한 다양한 인증과 특허번호, 디자인등록번호 등이 써 있고, 아래쪽에는 닭강정을 맛있게 먹는 방법이 써 있습니다. 특별할 것 없는 흰색의 박스이지만 있을 건 다 있네요. 박슬르 열어 보면 얇은 종이가 한 장 덮여 있습니다. 아무래도 겉 박스와 직접 닿지 않게 함으로써 오염을 방지하고자 하는 목적인 것 같습니다. 1박2일에 걸쳐 택배로 도착했음에도 종이에 그리 많은 양념이 묻어져 있지 ..

인천 원조 신포 닭강정 - 맛이 변한 거니 내가 변한 거니

저는 닭강정을 좋아합니다. 강정 뿐 아니라 닭으로 만든 건 어지간한 건 다 좋아하는 편입니다. 그래서 예전에 인천에 살면서 닭강정을 먹을 때는 신포닭강정을 찾아가 사 오곤 했습니다. 일반 프라이드 치킨이나 양념 치킨과는 다른 맛으로 즐거움을 주기 때문에 신포 닭강정에서 먹는 것을 좋아했습니다. 지금은 인천에서 멀어져서 한 동안 잊고 살아 왔습니다만, 문득 다시 생각나 여자친구와 함께 십 여 년 만에 인천 신포닭강정을 방문했습니다.  신포닭강정에는 따로 주차장이 없기 때문에 주변 주차장에 차를 대고 와야 합니다. 물론 주말 시장 근처는 이미 수많은 차들로 한 차선이 꽉 막혀 있긴 합니다.신포닭강정은 시장 골목에서 서로 마주하고 왼쪽에선 제조를 하고, 오른쪽에선 좌석이 있어 손님들이 식사를 할 수 있습니다...

전주 오목돌 바지락손칼국수 - 8천원으로 누리는 최고의 호사

전주는 맛의 도시로 유명합니다. 사실 전라남북도 공히 맛에 관해서는 어느 지역 한 군데를 따질 필요가 없을 정도이긴 합니다만 전주의 경우는 음식 이름에 지명이 들어가는 몇 안 되는 지역이기도 합니다. '전주비빔밥'은 그냥 하나의 일반명사화 된 음식입니다. 물론 저는 30년 전 쯤에 전주비빔밥을 먹으러 왔다가 실망하고나서 별 생각 없이 먹었던 콩나물국밥에 놀랐던 기억이 있긴 합니다만, 그럼에도 전주비빔밥의 위상은 모든 비빔밥 중 으뜸이라고 볼 수 있을 겁니다. 전주의 음식에 대한 명성은 집에서 누구나 만들어 먹을 수 있는 흔하디 흔한 비빔밥조차도 '전주'비빔밥으로 통용시켜 버린 음식 맛에 대한 자부심 같은 것이 더해져서 널리 인정되는 것 같습니다. 전라도에 온 외지인의 경우 "아무 식당에 들어가도 평타는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