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산 맛난 것들

풀무원 풀스키친 통살로 만든 흰살 생선까스

그리피스의꿈 2023. 7. 17. 07:00
728x90

냉동식품 전문 리뷰어가 된 것 같은 느낌이지만 제 식생활이 이러하니 어쩔 수 없는 것 같습니다. 거의 매일 저녁은 이런 냉동식품을 튀기든 지지든 해서 간단히 먹는 편이기 때문입니다. 퇴근 후에 음식을 만들어 먹으려면 정말 어지간히 부지런하지 않으면 안 되는 걸 몸소 체험 중인 요즘입니다. 냉동식품에 돈까스, 너비아니 같은 것만 있는 것은 아닙니다. 제가 가장 좋아하는 건 돈까스보다 생선까스인데요, 이번에는 바로 제가 가장 좋아하는 생선까스 차례입니다. 그 중에서 풀무원에서 출시한 풀스키친 통살로 만든 흰살 생선까스는 어떤 식품인지 알아보겠습니다.

 

< 풀스키친 통살로 만든 흰살 생선까스 포장 >

풀스키친 통살로 만든 흰살 생선까스는 600그램씩 포장이 되어 있습니다. 포장은 특별할 게 없습니다. 생선까스를 4개나 튀겨 놓은 과감함이 돋보이는 사진이 눈에 띕니다. 사실 제품 디자인만 놓고 보면 이걸 누가 풀무원이라는 대기업 거라고 생각하겠나 싶긴 합니다. 풀스키친이라고 되어 있어서 저는 그냥 중소기업인 줄 알았어요.

 

< 풀스키친 통살로 만든 흰살 생선까스에는 명태살이 들어갑니다 >

풀스키친 통살로 만든 흰살 생선까스에는 러시아산 명태살이 57.65%가 들어갑니다. 절대적인 양으로는 다른 제품에 비해서 많이 들어간 편이긴 합니다. 생선까스에 튀김옷이 너무 두꺼우면 생선까스를 먹는 게 아니라 튀김반죽을 먹는 느낌이 들거든요. 풀스키친 통살로 만든 흰살 생선까스은 비교적 생선 함량이 높은 만큼 어느 정도 생선의 풍미가 느껴지는지 이 부분은 직접 먹어 봐야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생선까스는 대개 명태가 들어가는 제품과 대구가 들어가는 제품이 있습니다. 대부분은 러시아산 명태살, 혹은 명태 팰릿이 들어갑니다. 명태살과 대구살 중에서 어느 것이 낫냐 라는 질문에 쉽게 대답하긴 어렵습니다. 두 생선의 고기맛은 사실 큰 차이가 나지 않거든요. 대구살이 더 두툼하긴 하지만 이렇게 포로 떠서 그 두께감을 없애면 일반인은 거의 차이점을 발견하기 힘들 겁니다.

명태 필렛은 명태의 살을 잘 발라서 토막토막 잘라 놓은 형태를 말합니다. 이 역시 별다른 분쇄 작업을 거치는 건 아니어서 맛의 차이를 느끼기도 어렵습니다.  그러므로 재료에 의해 제품을 선택할 필요는 없습니다. 그저 생선의 함량만 살펴 보면 됩니다.

 

< 풀스키친 통살로 만든 흰살 생선까스 영양정보 >

생선, 특히 명태는 굉장히 고단백 식품입니다. 지방의 함량이 굉장히 적은 생산입니다. 총중량 대비 단백질이 46그램이 들어 있습니다.  이 제품이 600그램이니 6으로 나누면 100그램당 8그램이 조금 덜 되게 단백질이 들어 있는 것입니다. 생선살이 들어가서 단백질량이 꽤 많은 줄 알았는데 그렇지도 않네요. 100그램 중에서 실제 생선 함량은 약 58그램 정도인데, 그 중에서 8그램이 안 되게 들어 있는 거죠. 따라서 단백질을 먹기 위해 생선까스를 드실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 풀스키친 통살로 만든 흰살 생선까스 >

풀스키친 통살로 만든 흰살 생선까스를 프라이팬에 기름을 둘러 잘 튀겨낸 모습입니다. 굉장히 맛깔스러운 비주얼입니다. 튀김옷도 상당히 바삭한 식감을 잘 살리고 있어서 저렇게 노릇노릇할 때 한입 베어 물면 (입천장 벗겨집니다)   바사삭하는 소리와 함께 맛이 아주 좋습니다. 확실히 다른 제품들에 비해 생선살이 많이 들어 있는 게 느껴집니다. 생선의 맛과 향이 아주 잘 느껴집니다.

 

< 풀스키친 통살로 만든 흰살 생선까스의 단면도 >

풀스키친 통살로 만든 흰살 생선까스를 반으로 잘라 보면 튀김옷이 그렇게 두껍지는 않음을 볼 수 있습니다. 이는 향과 맛, 식감에서도 잘 느낄 수 있습니다. 튀김옷은 적당히 바삭해서 먹는 내내 기분이 좋았습니다. 단체급식에서 나오는 두껍고 딱딱한 튀김옷이 아니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저는 돈까스든 생선까스든 소스를 따로 먹지는 않는 편이지만 타르타르 소스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함께 곁들이면 더 맛이 있을 것 같습니다.

728x90

생선까스를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적극 추천드리고 싶긴 하지만, 다른 생선까스에 비해서는 가격이 다소 비싼 편이어서 무작정 이게 최곱니다 라고 말씀드릴 수만은 없겠습니다. 아마도 원가적인 측면에서 다른 제품들보다는 생선살이 많이 들어가서 비싸진 게 아닐까 생각합니다. 그래도 다른 제품들보다 2배씩 비싸고 그런 건 아니기 때문에 전통적인 생선까스를 드시고 싶으신 분들, 튀김옷보다는 생선살 맛이 조금이라도 더 났으면 좋겠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에겐 적극 추천드립니다.

 

장점

생선살 함유량이 높은 편입니다

생선의 풍미가 좋습니다

튀김옷이 바삭한 식감으로 먹기 좋습니다

 

단점

가격이 다소 비싼 편입니다

 

제 평점은요

★★★☆

 

나가시기 전에 다른 까스들도 보고 가세요~

 

도톰한 돼지 등심이 들어 있는 미식 생등심 돈까스 내돈내산

하루하루 혼자 밥 해 먹는 건 쉬운 일이 아닙니다. 기본적인 반찬을 주말에 해 놓으면 그나마 좀 나은데 주말에 무슨 일이라도 있으면 일주일 동안 밑반찬 없이 인스턴트만 먹게 되는 일이 생기

myreviews.co.kr

 

 

한입에 쏙 곰곰 한입 돈까스 내돈내산

저는 혼자 살다 보니 혼자서 음식을 해 먹을 경우가 많습니다. 워낙에 배달 음식을 좋아하지 않고, 시간이 다소 걸리더라도 가급적 직접 만들어 먹으려고 노력을 하고는 있는데 남자 혼자서 매

myreviews.co.kr

 

 

가성비 좋은 쿠팡 PB 상품 곰곰 매일매일 치킨너겟 내돈내산

얼마 전에도 쿠팡의 독자 브랜드 곰곰 한입 돈까스를 소개했었습니다. 쿠팡의 흑자 전환에 혁혁한 공을 세우지 않았을까 하고 추측을 했는데 기사를 찾아 보니 실제로 쿠팡 PB 상품의 매출은 작

myreviews.co.kr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