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산 맛난 것들

밥알이 날아다니는 백종원 매콤불고기 반상 도시락 내돈내산

그리피스의꿈 2023. 5. 30. 08:00
728x90

매월 말일이면 준비하고 있는 시험의 모의고사가 있어서 점심을 간단히 먹곤 합니다. 스터디카페 1층에 CU 편의점이 있어서 한 달에 한 번 그곳에서 점심을 먹고 있는 중입니다. 그런데 매번 컵라면에 김밥, 삼각김밥만 먹기 그래서 처음으로 도시락을 먹어 보기로 했습니다.  편의점에는 여러 도시락이 있습니다만 그래도 아무 거나 집어 들 수는 없고, 나름 요식업계에서는 일종의 '믿고 먹는다'는 백종원쌤 이름을 걸고 판매하고 있는 백종원 매콤불고기반상 도시락을 선택했습니다. 백종원 매콤불고기반상은 어떤 도시락인지 먹으면서 살펴보겠습니다.

 

< 백종원 매콤불고기반상의 비주얼 >

백종원 매콤불고기반상은 4,800원입니다. 패키지는 다른 도시락과 별반 차이는 없습니다. 도시락 용기는 검은색 플라스틱, 투명한 플라스틱 뚜껑을 사용하고 전자렌지에도 돌리는 것이 가능하다는 안내를 하고 있습니다. 냉장보관을 하는 도시락 특성상 10도 이하의 찬밥이 되므로, 반드시 전자렌지에 최대 2분까지 돌려서 먹어야 그나만 뜨뜻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 백종원 매콤불고기반상의 정보 >

전자렌지에는 최대 2분까지는 돌려도 된다고 합니다. 가정용 전자렌지는 최대 2분, 업소용이나 대용량 전자렌지는 1분 40초까지 가열해서 먹을 수 있습니다. 포장재질이 플라스틱이기 때문에 그 이상 돌리는 것은 환경호르몬 문제도 있는 관계로 추천하고 싶지 않습니다. 가격은 4,800원입니다. 이걸 저렴하다고 해야 할지, 비싸다고 해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요즘 어지간한 김밥 한 줄에도 4,000원을 하는 시대에 살고 있다 보니 4,800원이라는 가격을 어떻게 판단해야 할지 선뜻 말하기 어렵네요.

 

< 영양정보 >

총중량은 436그램이고, 703킬로칼로리의 열량을 제공합니다.  돼지고기가 60%가 포함된 매콤불고기가 전체 중량의 17.46% 만큼 제공됩니다. 도시락은 돼지고기가 많이 들어간 덕에 단백질 제공량이 25그램으로 꽤 많은 편입니다. 그러나 나트륨의 양이 무려 1830밀리그램, 하루 권장 섭취량의 92%가 이 도시락 하나에 들어가 있습니다. 도시락에 라면만 먹어도 하루 나트륨 권장량의 100%를 훌쩍 넘겨 먹게 됩니다. 하루에 이거 한 끼만 먹는 것도 아닐 텐데 뭔 나트륨을 이렇게 때려 넣은 건지 모르겠네요.

 

< 도시락의 비주얼 >

저도 먹기 전에 편의점에 있는 대형 전자렌지에 1분 40초를 돌렸습니다. 그랬더니 뭉쳐있던 돼지고기의 기름이 열에 녹아 막 익혀 나온 두루치기의 느낌이 납니다.

 

반찬은 매콤불고기라고 써 있지만 사실상 두루치기인 돼지고기와 비엔나 1.5개, 게맛살이 들어간 마늘종, 달걀말이도 아니고 찜도 아닌 엄청 얇은 달걀 한 조각, 그리고 스팸류의 가공육 한 조각이 들어 있습니다. 반찬의 구성은 괜찮은 편입니다. 저 같은 초딩입맛에는 딱 좋은 조합입니다.

 

< 좋았던 이미지, 그러나 밥 한 젓가락에 모든 건.... >

반찬을 눈으로 봤을 때는 꽤 괜찮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런데 가장 중요한 밥을 한 젓가락 딱 뜨자마자 이게 뭐지? 싶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일단 밥알이 너무 따로 놉니다. 이건 안남미가 아닌가 싶을 정도로 찰기가 하나도 없는 데다가 밥이 아예 덜 익은 것 같은 딱딱한 식감도 느껴졌습니다. 젓가락으로 밥알을 셀 수 있을 만큼 밥알이 따로 노는데 도저히 먹을 수 있는 수준이 아니었습니다. 밥은 정말 도저히 먹기가 힘들더군요.

반찬은 전반적으로 다 짭니다. 하루 권장량의 92%나 들어 있는 나트륨이 어디에 숨어 있는지 금세 알아챌 수 있었습니다. 제가 평소에 싱겁게 먹으려고 하는 편이긴 하지만 아무리 그래도 이렇게 짜면 몸에는 정말 안 좋을 것 같았습니다.

백종원쌤의 이름을 믿고 구입했지만 역시나 편의점 도시락의 한계는 벗어나지 못했나 봅니다. 두 번 다시는 안 먹을 것 같네요.

 

장점

반찬 구성이 알찹니다.

 

단점

가격이 저렴하다고 할 수 없습니다.

밥알이 덜 익은 식감입니다.(딱딱하고, 퍼석하고, 찰기도 없습니다)

짭니다.

 

제 평점은요

★☆

 

2023.07.03 - [내가 산 맛난 것들] - 백종원 완전한판정식 도시락 내돈내산

 

백종원 완전한판정식 도시락 내돈내산

지난 번에 백종원 매콤불고기 반상 도시락을 먹고 비교적 혹평을 했었습니다. 그도 그럴 것이 전자렌지에 데워도 밥알이 흩날려서 꽃가루 마냥 날아갈 거 같았고, 밥알이 덜 익은 식감 때문에

myreviews.co.kr

2023.06.02 - [내가 산 맛난 것들] - 조리예랑 너무 다른 백종원의 고기짬뽕 내돈내산

 

조리예랑 너무 다른 백종원의 고기짬뽕 내돈내산

최근 들어 편의점에 갈 일이 자주 생겨서 일주일에 한두 번은 가는데 갈 때마다 백종원쌤의 이름을 '장착한' 메뉴들이 다양하게 눈에 들어오더군요. 얼마 전 백종원쌤의 이름을 단 정말 맛없는

myreviews.co.kr

 

728x90